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8년08월19일 17번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민간소비자단체에서의 소비자상담사의 역할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소비생활에 관련된 정보제공자로서의 역할
  • ② 소비자를 만족시켜 재구매를 창조하는 역할
  • ③ 소비자피해 등 소비자문제 해결자로서의 역할
  • ④ 소비자정책수립에 반영시키는 역할
(정답률: 58%)

문제 해설

소비자상담사는 소비자의 불만이나 문제를 해결하고, 소비자에게 소비생활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가장 거리가 먼 것은 "소비자를 만족시켜 재구매를 창조하는 역할"입니다. 소비자상담사는 소비자의 이익을 위해 노력하고, 소비자와 기업 간의 불일치를 조정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업의 이익을 추구하는 역할은 아닙니다. 따라서, 소비자를 만족시켜 재구매를 창조하는 역할은 소비자상담사의 역할과 거리가 먼 것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